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알기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게임 방법

by 에베드 2023. 3. 25.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방법

리그오브레전드는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두 팀이 서로 경쟁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는 게임입니다. 아래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게임 방법을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

챔피언 선택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자신이 사용할 챔피언을 선택해야 합니다. 챔피언은 각각 고유한 능력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전략과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맵 선택 리그오브레전드에는 여러 가지 맵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맵은 서머스 리프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플레이할 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지에서 시작합니다. 기지에는 방어구와 총알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대방의 방어구를 부수고,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해야 합니다.

경험치와 골드 획득 적들을 처치하거나 미네랄을 캐는 등의 행동으로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와 골드는 더 강한 능력을 가진 챔피언을 구매하거나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됩니다.

팀워크 리그오브레전드는 팀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협력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해야 합니다. 게임 종료 한 팀이 상대방의 기지를 파괴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파괴하지 못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승리 조건이 변화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리그오브레전드는 플레이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신만의 전략과 플레이스타일을 개발하고, 팀원들과 함께 승리를 위해 노력해 보세요!

 

스타크래프트 게임 방법

스타크래프트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세 가지 종족인 테란, 프로토스, 저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하고 파괴하는 게임입니다.

아래는 스타크래프트의 게임 방법을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

종족 선택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플레이어는 세 가지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각각의 종족은 고유한 유닛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원 채취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지에서 시작합니다. 기지에는 광물과 가스 채굴 시설이 있습니다. 광물과 가스를 채취하여 자신의 기지를 발전시키고, 유닛과 건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건물 건설 자원을 충분히 모았으면 건물을 건설하여 자신의 기지를 보강합니다. 각 건물은 특정 유닛을 생산하거나 특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유닛 생산 건물을 건설하면 해당 건물에서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고유한 능력과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유닛과 건물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 보세요.

공격 자원과 유닛을 충분히 모았다면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합니다. 상대방의 건물과 유닛을 파괴하고, 상대방의 일정 수의 유닛을 처치하면 승리합니다. 상대방의 공격을 막고 자신의 기지를 방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게임 종료 한 플레이어가 모든 건물과 유닛을 잃거나 게임이 시간 제한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스타크래프트는 플레이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고, 상대방을 공격하고 방어하여 승리하세요!

 

오버워치 게임 방법

오버워치는 6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두 팀이 서로 경쟁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게임입니다.

아래는 오버워치의 게임 방법을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

영웅 선택 게임을 시작할 때, 플레이어는 다양한 영웅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합니다. 각각의 영웅은 고유한 능력과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팀 구성 게임을 시작하면 두 팀으로 나뉘어집니다. 팀은 최대 6명까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 게임마다 다양한 목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점을 점령하거나 화물을 운반하는 등의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전투 시작 게임이 시작되면 팀은 자신들의 기지에서 시작합니다. 상대팀을 공격하고 방어하기 위해 다양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특수 능력 사용 각각의 영웅은 고유한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상대팀을 공격하거나 방어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종료 한 팀이 목표를 달성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오버워치는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입니다. 팀원들과 협력하여 상대팀을 공격하고 방어하여 목표를 달성하세요!

 

배틀그라운드 게임 방법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이 서로 경쟁하는 배틀로얄 게임입니다.

아래는 배틀그라운드의 게임 방법을 간단히 설명한 것입니다. 게임 시작 게임을 시작하면 모든 플레이어는 비행기에서 시작 지점 위에 떨어집니다. 무기 및 아이템 수집 플레이어는 건물, 차량, 상자 등에서 무기, 탄약, 방어구 등의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안전지대 축소 일정 시간마다 안전지대가 축소됩니다. 안전지대 바깥쪽에서는 빨간 구름이 생기며, 구름 안에 있으면 체력이 감소합니다. 전투 및 생존 플레이어는 적과 싸우면서 안전지대 내에서 생존해야 합니다. 최후까지 살아남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무작위로 생성되는 맵에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한 게임입니다. 무기와 아이템을 수집하고 안전지대 축소를 대비하며, 적을 처치하여 최후까지 살아남으세요!

 

e스포츠 대회

e스포츠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개최되고 있으며, 대회마다 다양한 게임에서 경쟁이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몇 가지 대표적인 e스포츠 대회들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 챔피언십 (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 최고 수준 대회로, 전 세계에서 최고의 팀들이 경쟁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마이너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Major)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대회로,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팀들이 참가합니다.

도타 2 국제 (The International) 도타 2의 대회로, 세계에서 가장 상금이 높은 대회 중 하나입니다.

오버워치 리그 (Overwatch League) 오버워치의 전문 리그로, 전 세계에서 20개의 팀이 참가합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Heroes of the Storm Global Championship)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대회로,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팀들이 경쟁합니다.

이 외에도 각종 국내외 대회, 지역 대회, 대학 리그, 온라인 대회 등 다양한 형태의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됩니다. 대회마다 상금, 명예, 스폰서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선수들의 경쟁심과 승부욕을 자극합니다.

댓글